이 약관은 ㈜리틀팍스(이하 "회사"라 한다) 팍스스쿨에서 제공하는 영어 교육 콘텐츠(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 등에 회사와 이용기관과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정의)
①"팍스스쿨"이라 함은 이용기관에서 구매한 상품을 이용기관에 소속된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를 통한 영어 학습 서비스를 말한다.
②“서비스”라 함은 팍스스쿨 웹사이트(foxschool.littlefox.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동화, 동요, 게임, 기타 학습자료 등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팍스스쿨의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③"이용기관"이라 함은 회사의 팍스스쿨 웹사이트(foxschool.littlefox.co.kr)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회사가 인정하는 기타 교육기관을 말한다.
④“이용자”라 함은 이용기관에 소속되어 있고, 이용기관이 서비스의 이용을 허가한 구성원을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이 약관은 팍스스쿨 웹사이트에 회사가 이용기관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이용계약은 이용기관이 이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용기관이 이용금액을 결제한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기관에게 결제 확인 통지를 함으로써 성립된다.
③회사는 이용기관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하지 않거나 승인을 유보할 수 있다.
가. 이용 신청을 한 기관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회사가 인정하는 기타 교육 기관이 아닌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제 4조 (약관의 개정)
①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볍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팍스스쿨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한다. 이때, 이용기관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기관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 시 제 11조(계약해제•해지) 조항을 따른다.
③회사가 이용기관에게 개정된 약관을 통지한 후 30일 내에 약관 동의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①서비스는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적인 문제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시스템 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필요가 있을 경우, 점검 이유, 내용, 시간을 사전에 이용기관에 이메일로 통지하고, 각 이용기관의 팍스스쿨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③서비스 운영 시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한다.
가. 회사는 이용기관에 즉각 장애 발생 사실을 통보하고 장애 복구 조치를 취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나. 장애가 복구되고 서비스가 정상화되면, 장애 발생 시간, 원인, 처리사항을 이용기관에 이메일로 통지하고, 각 이용기관의 팍스스쿨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④회사는 이용기관에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 요구하고, 이를 본인의 승인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팍스스쿨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준수한다.
제 6조 (이용기관의 의무)
①서비스는 이용계약이 성립된 이용기관에 소속된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의적으로 자격이 없는 타인과 함께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기관에 통보하고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②이용기관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가. 이용계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이용기관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기관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7조 (이용 금액)
①이용금액은 이용하는 콘텐츠 수량에 따라 다르게 산출된다. 서비스 1년 이용에 대한 이용 금액은 다음과 같다.
이용 콘텐츠 수
이용금액
500 편
100만원
1000 편
300만원
제 8조 (저작권)
①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동화, 동요, 프린터블북, 이미지, 텍스트, 웹사이트 내용 등)의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는다.
②이용기관은 회사의 허가 없이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다음 행위를 할 수 없다.
가.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해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배포하는 행위
나. 회사의 저작물을 편집 가공하여 인쇄물을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물을 활용하여 교재를 제작하거나 출판 또는 판매하는 행위
라. 저작물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행위
③상기 제①항과 제②항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이용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하며, 회사는 이용기관에 서비스의 중단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9조 (이용기관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이용기관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기관에서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다.
②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각 이용기관의 팍스스쿨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①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기관과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①항의 통지를 한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된다.
제11조 (계약해제ㆍ해지)
①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기관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해제 할 수 있다.
②이용기관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다.
가.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나.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제①, ②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기관이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④회사는 제③항에 따라 이용기관이 표시한 계약해제 또는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기관에게 회신한다.
⑤이용기관은 제②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다.
⑥ 회사는 이용기관이 제6조 ①항, ②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2조 (계약해제ㆍ해지의 효과)
①회사는 이용기관이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기관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한다.
②회사가 제①항에 따라 환불할 경우에 이용기관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다.
③회사는 이용기관에게 계약해제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제13조 (손해배상)
①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기관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 이용기관은 해당 손해액을 청구할 수 있다.
제14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5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는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이용기관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히 조치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기관에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한다.
②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협의를 통하여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는 것으로 하되, 만일 소송으로 진행되면 서울중앙지방법원 본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